IGOR Gorgonzola Novara - l'Azienda
뉴스와 이벤트
slideshow news igor
09/09/2016

이탈리아 정부, 알리바바(AIibaba)와 계약 체결

농업, 식품 및 삼림 정책부(Ministry of Agricultural, Food, and Forestry Policies)에서는 오늘 이탈리아 정부가 알리바바와 계약을 체결하고 이탈리아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며 업계에 만연한 위조 행위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음을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파르메산 치즈 및 프로세코 와인과 같은 광범위한 이탈리아 브랜드에 미치는 악영향을 경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계약으로 인해 이탈리아 생산자는 중국 시장의 4억3천만 명에 육박하는 소비자에게 점차 늘어나는 이탈리아산 제품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와 같은 전략적인 연합은 올해 하반기 Vinitaly에서 시작된 영리한 협상 과정을 거친 성과이며, 이탈리아의 마테오 렌치(Matteo Renzi) 총리가 알리바바 본사를 방문하면서 맺은 결실입니다.

마우리치오 마르티나(Maurizio Martina) 장관은 “알리바바와의 계약은 세계 시장에서 이탈리아산 농산물과 식품을 지원하고자 하는 정부 차원의 지속적인 노력이 한 단계 진전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이 계약은 고품질 제품을 보호 및 홍보하기 위한 혁신적인 방안과 절차를 실행하는 데 있어 좋은 자극이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세계 최대의 중국 시장에서 이탈리아 국내 브랜드의 보호 수준을 매우 높이 끌어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계약은 WTO 본부에서 수십 년간 추진해 온 일을 웹에서 몇 달 만에 훌륭한 결과를 도출했다는 점에서 봤을 때 대단한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이탈리아산 제품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정부의 노력을 입증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Vinitaly에서 와인의 날(Wine Day, 2016년 9월 9일)에 저희가 주인공이 되겠노라고 공언했고, 그 약속을 지켜냈습니다. 중국 시장은 지금 반드시 잡아야 하는 절호의 기회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계약서

보호 제도
보호 제도 면에서, 이탈리아는 본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다른 브랜드에 적용하는 PDO 및 PGI 제품 위조 행위에 대한 동일한 보호를 받는 유일한 국가입니다. 위조에 대항하기 위해 알리바바와 연합한지 일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미 눈에 띄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지금까지 매월 9만9천 톤의 가짜 파르메산 치즈(원래 생산량의 10배에 달함)와, 베네토에서 생산된 것이 아닌 가짜 프로세코 와인 1천3백만 병의 판매를 방지했습니다. 이번 계약 덕분에 이탈리아 식품에 대한 보호책은 업체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B2B 플랫폼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B2C 플랫폼으로도 확장되어 알리바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는 4천3백만 명 이상의 소비자에게도 적용됩니다. 이제 이탈리아산 제품을 진품이라고 믿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농업부에서는 위조 식품을 탐지하기 위해 중앙 품질 관리 및 사기 제재 검사부(Central Inspectorate for Quality Control and Fraud Repression)에 대책 위원회를 신설하여 매일 위조 제품을 찾아내고 이를 즉시 알리바바에 신고합니다. 위조 사실이 신고되면 3일 내에 광고를 내리고, 사기 행위에 관여한 판매자 전원에게 이 사실을 통보합니다. 새로운 계약 이후 알리바바에서는 판매자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교육 강좌를 개최하고 홍보하여 식품 업계에서 원산지가 가지는 의미와 명칭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홍보
보호 제도뿐만 아니라 홍보에도 힘씁니다. 이탈리아는 자국의 우수한 식문화를 보강하기 위해 중국 플랫폼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알리바바에서는 매년 온라인 판매의 날(E-sales Day)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매년 9월 9일은 와인의 날로 지정하여 와인에만 전념하게 됩니다. 이 특별한 와인 이벤트는 알리바바의 창업주 마윈(Jack Ma)이 올해(2016년) Vinitaly에서 직접 공표하였습니다. 발표 이후 알리바바에서 이탈리아 와인 생산자 수가 눈에 띄게 늘어 기존의 2~50개 레이블에서 이제는 500개가 넘는 레이블이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와인의 날에는 이탈리아 농업부, 경제 개발부 장관과 ICE(이탈리아 무역협회)에서 공동으로 대규모 커뮤니케이션 기획을 이행하여 알리바바의 대형 소비자를 겨냥한 소비 촉진에 힘쓸 예정입니다. 이탈리아 정부의 이탈리아 기업을 국제화하기 위한 특별 기획의 전략적 대상에 중국이 포함되면서 앞으로 몇 주간 이와 같은 노력을 한층 더 보강하여 매력적인 성장 가능성이 포진한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이와 같은 새로운 사업 개발 정책은 2016년 첫 5개월 동안 중국의 와인 수입량이 종전 대비 42% 증가하여 총 10억 유로에 달하게 되었다는 사실만 보아도 그 중요성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습니다.

PRIVACY POLICY | COOKIE POLICY

Intermedia Agenzia di Comunicazione